쿠팡 성장비결과 기~팅전략 사례.hwp 파일정보
쿠팡 성장비결과 기업환경분석 – 쿠팡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hwp
쿠팡 성장비결과 기~과 마케팅전략 사례 자료설명
쿠팡 성장비결과 기업환경분석 – 쿠팡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
쿠팡 성장비결과 기~과 마케팅전략 사례 자료의 목차
쿠팡
성장비결과 기업환경분석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차례)
1. 쿠팡 기업소개
2. 쿠팡의 성장비결
3.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4. 쿠팡 경영전략
(1) 전략적 제휴전략
(2) 물류전략
(3) 인적자원관리 전략
5. 쿠팡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전략
(2) Price 전략
(3) Place 전략
(4) Promotion 전략
6.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쿠팡 성장비결과 기~팅전략 사례.hwp)
1. 쿠팡 기업소개
사업초기 소셜커머스 형태로 전자상거래를 실시한 쿠팡은 현재는 쿠팡은 현재 미국 쿠팡 LLC의 자회사로서 대한민국에서 오픈마켓형태로 이커머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온라인유통기업이다
쿠팡은 로켓 배송이라는 혁신적인 배송서비스의 도입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기업들이 가장 경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미국 증시 상장으로 약 5조원의 자본금을 조달하여 현재 대대적인 물류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다.
2. 쿠팡의 성장비결
쿠팡의 독보적인 성공요인을 떠올리면 단연 로켓 배송을 뽑을 수 있다. 로켓 배송은 전 세계의 유일한 ‘직접 배송’ 그리고 ‘당일 배송’ 서비스이다. 쿠팡의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함은 물론이고, 당일 배송으로 오프라인 쇼핑몰의 장점인 ‘즉각성’까지 경험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쿠팡은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 센터들을 직접 보유하고 있으며,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선 배송 서비스와 복잡한 물류 체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