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직무평~ 분석하시오.hwp 파일정보
인적자원관리-직무평가 방법을 비교 분석하시오.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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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자원관리-직무평가 방법을 비교 분석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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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평가 방법을 비교 분석하시오
직무평가에 관하여
1. 직무평가란
인사관리(人事管理)는 사람(人)과 일(事)에 관해 계획, 실행, 평가함(管理)으로써 조직이 추구하는 바를 달성하는 데 기여하는 활동의 집합이다. 바꾸어 말하면일하는 사람을 어떻게 관리하고 사람이 하는 일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를 의사결정하는 것이 인사관리라고 할 수 있다.이때 사람이 하는 일에 대한 관리를 직무관리라고 한다. 직무관리는 직무설계(job design)와 직무분석(job analysis) 그리고 본 고에서 다루고자 하는 직무평가(job evaluation)의 세가지로 나누어질 수 있다. 직무설계가 조직구성원들의 일하는 방식에 초점을 두고, 직무분석이 직무와 관련된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하는활동에 초점을 두는 반면, 직무평가는 해당직무의 가치를 밝히는 것으로 직무간의상대적 가치를 판단하여 상하 서열을 매기는 것을 말한다.
2. 직무평가의 목적 및 평가요소
직무평가를 실시하는 목적은 직무 수행과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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