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활용론참고자~용론참고자료.hwp 파일정보
원격교육활용론참고자료.hwp
원격교육활용론 참고~교육활용론 참고자료 자료설명
Ⅰ. 서 론
Ⅱ. 원격교육의 개념
 1. 원격교육의 정의와 특성
 2. 열린학습과 원격교육
Ⅲ. 원격교육의 구성개념으로서의 자율
 1. 자율의 개념
 2. 자율의 중요성
Ⅳ. 원격교육의 실천에 있어서의 자율학습
 1. 자율학습 방법의 개념
 2. 자율학습 방법의 유형
 3. 방송대학의 자율학습 방법
Ⅴ. 방송대학의 자율학습 적용현황과 문제점에 따른 발전방안
 1. 적용현황과 문제점
 2. 자율학습 발전방안
Ⅵ. 결 론

 FileSize : 58K
원격교육활용론 참고~교육활용론 참고자료 자료의 목차
Ⅰ. 서 론
Ⅱ. 원격교육의 개념
 1. 원격교육의 정의와 특성
 2. 열린학습과 원격교육
Ⅲ. 원격교육의 구성개념으로서의 자율
 1. 자율의 개념
 2. 자율의 중요성
Ⅳ. 원격교육의 실천에 있어서의 자율학습
 1. 자율학습 방법의 개념
 2. 자율학습 방법의 유형
 3. 방송대학의 자율학습 방법
Ⅴ. 방송대학의 자율학습 적용현황과 문제점에 따른 발전방안
 1. 적용현황과 문제점
 2. 자율학습 발전방안
Ⅵ. 결 론
본문내용 (원격교육활용론참고자~용론참고자료.hwp)

 원격교육은 장소 및 시간적으로 분리된 교사와 학습자들 및 교육 자료들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연결시켜서, 효율적이 교수-학습 과정이 이루어지게 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원격교육은 우리나라와 같이 높은 교육열에 따른 교육 기회 제공의 한계, 과밀학급 해소 및 작은 지방 분교 유지에 따른 재정 문제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된다. 동시에 원격교육은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인 및 장애자들에게도 시간적, 공간적으로 제한을 받는 학교교육(교실수업)이외의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그러므로 원격교육의 핵심은 학습자의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학습이다.
 여기서는 원격교육의 구성개념으로서의 자율의 의미와 중요성과 자율학습의 이론들을 서술하고 방송통신대학에서의 자율학습의 실천현황과 한계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 다운받기 (클릭)
⭐ ⭐ ⭐